대전마케팅공사, '한국 MICE 단체공로상' 수상
작년 12월 '우수 MICE Alliance상' 수상 이어
2014-02-23 최온유 기자
MICE 도시로서 대전의 위상 만큼이나 MICE 산업계에 대한 대전의 기여도가 높아지면서 MICE 산업분야의 포상 수상 소식도 잇따르고 있다.
올 해 처음 시행된 'MICE Award' 행사는 MICE 산업발전에 기여한 자를 대상으로 개인부문 2, 단체부문 1, 교육부문 1 등 총 5명을 선정하여 포상했는데, 공사는 단체부분의 공로상을 수상한 것.
한국MICE협회(회장 오성환) 주관으로 올 해 2회째를 맞은 '2014년 한국 MICE 연례회의'에는 MICE 분야의 학․협회․단체․기업 및 시도별 뷰로 관계자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일간 교육세션, 마켓플레이스(주최자 상담회), 의료관광융복합포럼, 네트워킹 행사 등이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작년 4월에 개최된 제1회 대회는 대전마케팅공사의 후원 하에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바 있다.
한편, 공사는 작년 12월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열린 '2014년 대한민국 MICE 네트워크샵' 행사에서 '우수 MICE Alliance'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는 공사가 운영하고 있는 산․민․관․학 MICE 협의체인 '대전․충청 MICE Alliance'가 타 시도 조직보다 활발한 활동과 성과를 보이고 있음을 평가받은 것으로서, 대전 MICE의 경쟁력을 새삼 확인시켜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