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광록 예비후보, 26일 세종시교육감 출마선언

꿈을 키우는 행복 세종교육을 교육지표로 제시

2014-02-25     김거수 기자
지난 4일 6월 4일 지방선거에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 예비후보로 등록한 오광록 전 대전광역시교육감이 26일 세종시청 기자실에서 출마기자회견을 갖는다.
지지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할 이 날 기자회견에서 오 예비후보는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 세종교육’을 교육지표로 제시하고, 5대 교육 정책방향과 10대 주요공약을 발표한다.

오 예비후보는 “세종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는 세상을 이롭게 만들 홍익인간의 정신과 미래를 창조할 수 있는 세종대왕의 인재양성 정신”이라고 강조하고 인성교육과 창의인재육성을 교육지표로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모두에게 비전주는 세종교육, 모두가 공감하는 세종교육, 모두가 참여하는 세종교육, 모두가 만족하는 세종교육, 모두에게 행복주는 세종교육을 5대 교육정책 방향으로 제시하고 국제중학교 신설, 세종교육연구원 및 연수원 운영, 한솔동에 청소년수련관 건립, 조치원 지역 중학교 신설, 북부지역(전의, 소정) 학습관건립및 전의체육고신설, 학습관을 평생교육연구원에서 독립 및 운영, 읍면지역 학급당 학생수 OECD기준으로 전면 조정, 전의중,부강중,연동중 기숙형 중학교로 육성, 친환경급식을 위한 학부모모니터단 상설 운영,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와 연계한 스마트교육관 건립 등을 10대 주요공약으로 발표한다.

한편 오광록 예비후보는 전직 대전광역시교육감과 대전광역시 교육위원회 의장 등을 역임했으며, 예비후보 중에는 최초로 정책 공약 발표회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