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바르게살기운동 제10대 협의회장 취임식

진실․질서․화합 앞장… 박환용 청장 감사패 받아

2014-04-09     최온유 기자
바르게살기운동 대전광역시 서구협의회는 9일 오전 11시 대전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제10대 조규식 협의회장 취임식을 갖고 대전시 협의회장으로부터 인준서를 수여 받았다.
조규식 협의회장은 지난 3월 5일 열린 바르게살기운동 서구협의회 정기총회에서 협의회장으로 추대된 바 있다.

이날 취임식에서 조규식 협의회장은 “국민의 정신혁명을 선도하는 국민운동단체인 바르게살기운동 서구협의회를 이끌게 됨에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며, “바르게살기운동 서구 협의회가 진정 국민에게 봉사하고 건강한 국가를 만드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포부를 밝혔다.

한편, 박환용 서구청장은 바르게살기운동 협의회 활성화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준 점을 인정받아 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진실․질서․화합의 3대 이념으로 국민 대통합을 이뤄나가는데 큰 역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며, “현 사회에서 나타나는 병리현상을 바르게살기운동단체가 선 두에 서서 타파해 나가는 국민단체로 거듭 나길 기대하며, 스스로가 행복한 진정한 봉사자가 될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취임식에서는 축하 화환을 정중히 사양하고 대신 받은 쌀 640㎏ (싯가 1,600천원 상당)을 삼천원 행복나눔과 대한적십자사 서구협의회에 전달하는 기탁식 행사를 같이 가져 훈훈하면서도 모범적인 기부문화 사례를 선보였다.

바르게살기운동 서구협의회는 그동안 국민통합운동, 국토대청결운동, 녹색생활화 운동 등을 펼쳐오면서 사회봉사활동을 꾸준히 추진해온 국민운동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