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기업 이미지·제품 홍보로 바이어 발굴 고심
수출유망상품 카달로그 및 CD제작·배포
대전광역시는 관내 유망 중소기업의 제품 정보를 담은 카달로그 및 CD를 제작, 해외 유명바이어 및 관련기관에 배포하여 지역상품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시키고 신규바이어 발굴 등 중소기업의 해외시장개척을 지원할 계획이다.
카달로그 및 CD에는 매출현황 및 기술인증정보 등 회사의 현황은 물론, 제품의 용도와 특성 등을 상세히 수록하고, 직접 이메일 및 팩스로 inquiry 발송 등이 가능하도록 하여 해외바이어에게 직접 홍보할 계획.
공장 또는 본사가 대전시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중 해외전시회 및 시장개척단 참가(또는 참가예정)업체나 자사 고유브랜드 보유업체, 국제품질인증획득업체 및 수출을 희망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100개 업체를 지원하며, 경합시 벤처·유망중소기업, 특허상품 등 수출유망성 기준에 따라 수록업체를 선별 지원할 예정이다.
이 카달로그는 해외 유망바이어에게 직접 송부함은 물론, 한국무역협회해외지부 및 코트라해외무역관을 통해 해외무역관련기관 등에도 배포할 계획이며 참가기업체에 직접 배부하여 해외전시회 및 박람회 등 수출상담시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본 사업에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참가신청서(시홈페이지www.metro.daejeon.kr참조)를 작성하여 사업자 등록증사본, 우수기업 증빙서류(해당기업)와 함께 전자우편이나 팩스, 또는 우편으로 ‘06. 7. 30일까지 한국무역협회 대전•충남지부(담당자 : 천진우 차장, ☏ 864-4620)에 접수하면 된다.
앞으로도 대전광역시에서는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 및 해외 유명박람회(전시회) 참가 등 마케팅 활동과 수출보험료 지원확대 등 벤처·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과 수출증대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