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효, “과학벨트 성공 추진에 많은 관심 가져 달라”
13일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 방문… 축하 및 지원 요청
2014-05-13 김거수 기자
박 후보는 이날 낮 새누리당 유한식 세종시장 후보, 정진석 충남도지사 후보 등과 함께 국회 본청에서 이완구 원내대표를 방문, 원내대표 선출을 축하해줬다.
이어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가 당초 예정보다 2년 정도 지연됐다”며 “이 원내대표께서는 과학벨트가 제대로 성공적으로 추진되고 마무리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정진석 충남도지사 후보도 “충청권이 재도약 할 수 있는 큰 전환점에서 집권여당의 원내대표를 맡았다는 것은 충청권에 대운이 온 것이나 다름없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완구 원내대표는 “세월호 참사로 국민들께서 큰 충격을 받으셨고, 실망도 많이 하고 계신 것 같다”며 “그러나 진정성 있게 나간다면 국민들께서 ‘역시 믿을 곳은 새누리당이구나’라는 마음을 갖게 될 것이란 믿음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겠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어“(원내대표) 임기가 1년인데, 연말 예산 국회 때 (충청권 국비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또 (이번에 출마한) 후보의 심정으로 지방선거를 치르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박 후보 등은 면담 뒤 국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새누리당 제6회 동시지방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 및 3차 전국위원회에 참석해 대전시장 후보 공천장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