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토엔 교육문화원서 놀자

둘째 넷째 토요일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2006-07-07     홍세희 기자

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신동교)은 주5일수업제 실시에 따른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매월 둘째, 넷째 토요휴업일에 무료로 운영한다.

7월 토요휴업일을 즐겁고 시원하게 보낼 수 있게 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가족동화나라”, 중.고등학생의 정서함양에 도움을 주는 “청소년 영화교실”, 가족 건강 증진을 위한 “수영장 개방”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구체적인 프로그램 운영일정은 아래와 같으며 희망자는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당일 선착순 참가 할 수 있다.

가 족 동 화 나 라 : 7월 8일(둘째 토요휴업일) 11:00 - 12:00
청소년영화교실  : 7월 22일(넷째 토요휴업일) 10:00 - 12:19
수 영 장 개 방  : 7월 8일, 22일(둘째, 넷째 토요휴업일) 09:00 - 12:00

가족동화나라 프로그램은 색동어머니회에서 “호박꽃 이야기”를 흥미롭게 동화구연하며, 학생들의 참여 증진을 위해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활동도 함께 진행한다.

청소년 영화교실 프로그램은 우주 대서시 스타워즈 에피소트Ⅲ을 감상하여 청소년들의 상상력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시간이 될 것이다.

수영장개방 프로그램은 3시간 동안 자유 수영을 할 수 있도록 학생수영장(선화초교 내)을 개방하므로 수영에 필요한 개인용품(수영복, 수영모, 수건 등)과 신분증만 준비하면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 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운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학생교육문화원 홈페이지(http://www.djsecc.or.kr)를 참고하거나, 문화체육운영과로 전화(☎229-1443)문의 또는 직접 방문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