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의회, 제96회 임시회 개회
집행부 주요업무 계획 보고 청취
2014-07-25 김거수 기자
계룡시의회(의장 김혜정)는 25일 오전 10시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다음달 1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96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임시회 첫날인 25일에는 본회의장에서 회기결정의 건을 시작으로 의안심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등을 가결하였다.
또한 31일 10시부터 개최되는 의안심사특별위원회에서는 계룡시장이 제출한 '계룡시 행정기구 및 정원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계룡시 지방공무원 복무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을 심사하게 된다.
김혜정 의장은 개회사에서 “제4대 계룡시의회 전반기 원을 구성하고 처음으로 개회되는 임시회를 맞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제4대 의회 들어 처음 맞는 회의이니만큼 그 어느 때보다 시민들의 관심이 의회에 집중되어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의원님들께서는 이번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시 각종 사업 등 업무에 대해 예산 낭비가 없는지, 추진과정에서 문제점은 없는지 등을 세심하게 살펴 시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또한 “계룡시의회는 시민을 섬기는 의회시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할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하며 시민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충고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