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충남새농민회 전진대회 개최
2014-08-27 김거수 기자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본부장 김병문·이하 충남농협)은 27일 공주시 소재 백제체육관에서 충남새농민회원 1000여명과 함께 충남새농민회 발전과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노력하자는 다짐과 함께 회원 상호간 화합을 위한 「충남새농민회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충남새농민회 전진대회는 (사)전국새농민회충청남도회(회장 김백수)가 주최하고 공주시회(회장 조광래)가 주관하여 회원간의 화합을 다지고, 신영농기술정보 교환과 선진 영농인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결의하고자 마련됐다.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충남 농업의 뿌리이며 농업인의 리더인 충남새농민회원들이 함께하는 전진대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도지사로서 지난 4년간 농업·농촌·농업인을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농업현장 중심의 농업정책을 펼치려 노력해왔다” 며 “이제는 농업도 생산공정과 유통과정의 변화를 통해 경쟁력을 키워야 하며, 이를 위해 농업인들께서 현장의견과 산진 생산기반 구축을 위한 개선책을 적극 개진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김백수 충남새농민회장은 “자립·과학·동의 새농민 3대 정신에 충실하고 소통과 상생을 통해 새농민의 새로운 가치와 역할을 위한 노력으로 거듭나는 충남새농민회가 되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