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민선 6기 비전선포식 가져
개방과 협력, 균형과 도약 4대 핵심가치로 선정
2014-09-29 조홍기 기자
“새로운 내일을 여는 행복한 서천”을 만들기 위한 힘찬 발걸음이 시작됐다. 서천군은 29일 서천군 문예의 전당 대강당에서 700여명의 군민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6기 서천군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민선 6기 출범 후 앞으로 서천군을 어떠한 방향으로 운영할 것인지에 대해 군민에게 보고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비전 선포식에서는 민선 6기 미션과 비전, 슬로건과 4대 핵심 가치, 5대 전략 목표가 발표됐다. 서천군은 “풍요와 기회의 서천 공동체 만들기”를 민선 6기 군정 운영의 미션으로, “새로운 내일을 여는 행복한 서천”을 비전으로 세웠다.
군민을 하나로 모으는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될 슬로건은 “행복한 군민! 희망찬 서천!”으로 군민 중심의 행복한 군정을 펼쳐 새로운 희망으로 가득 찬 서천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굳게 담아냈다.
또한 개방과 협력, 균형과 도약을 4대 핵심 가치로 선정했으며, “튼튼한 지역경제”, “머무는 문화관광”, “힘있는 균형발전”, “누리는 교육복지”, “통하는 신뢰행정”을 5대 전략목표로 수립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서천군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군정 운영 방향을 선정하는 데 많은 고민과 검토했다”며, “무엇보다도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갖고 살기 좋은 서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군정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선언했다.
서천군은 이번에 선포된 비전과 전략목표를 중심으로 분야별 10대 핵심 사업을 선정해 민선 6기 서천군 발전을 이끌 정책을 집중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