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동 주민자치위원회 특화사업 벤치마킹
수원ㆍ충주서 원성2동, 신방동 방문해 선진주민자치센터 견학
2014-10-10 최주민 기자
천안시 원성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홍주)는 지난 10일 수강생 50여명과 함께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지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자치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벤치마킹하는 지역 특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특화교육 참석자들은 ‘내 지역 내가 가꾸기’에 발 벗고 나서는 지동 주민들의 지역 활성화 사례 등을 벤치마킹하는 등 올바른 주민자치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권홍주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특화교육을 통해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얻었다”며, “앞으로 단순히 자치프로그램의 활성화에 그칠 것이 아니라 내고장 가꾸기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주민편의 및 복리증진을 도모하는 원성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신방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철)도 지난 10일 선진지 주민자치운영 벤치마킹을 통해 주민자치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충주시 봉방동 주민자치센터(위원장 김준수)를 방문했다.
봉방동 주민자치센터는 노래교실·풍물·색소폰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적극적이고 활발한 주민자치 운영을 하는 충주시 모범 주민자치센터로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앞으로의 신방동 주민자치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