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주 의원, 2년 연속 새누리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2014-10-14     김거수 기자
새누리당은 2014년 국정감사 중반 대책회의를 열어 국감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상임위별 우수 국정감사 의원을 선정했다. 그 중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민병주 의원(대전 유성구 당협위원장,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위원)을 선정했다.

새누리당에서 민병주 의원을 우수의원으로 선정한 이유는 “원자력 중대사고 규제 법제화의 필요성을 담은 정책자료집 발간 및 원전 중대사고 법안 발의, 원전 해체 기술개발을 위한 연구개발 기금 신설 촉구, 한수원 사이버 보안의 문제점 지적 및 사업소 보안 강화, 원전 안전규제 관련 부족한 인력 확충 대책 요구, 원전 폐기물 처리 방안 대책 요구 등 원자력 관련 분야의 문제를 제시하고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등 국정감사 수행에서 가장 우수했다.”라고 밝혔다.

민 의원은, 이로써“2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출연연 현장방문이나 과기계 토론회 개최 등 항상 현장의 의견을 듣기 위해 노력했던 점을 높게 평가해 주신 것 같다”고 밝히며, 이어 “박근혜 정부의 국정과제이기도 한 과학기술인의 연구 몰입 환경 조성을 위한 제도 마련과 예산 지원 등 국회 차원의 노력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