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B대전방송, 'HD알뜰형TV(8VSB)' 서비스 본격 개시
기존 아날로그 가입자 대상, 추가 비용 없이 고화질 방송 볼 수 있어
CMB에서 출시한 ‘HD알뜰형TV’는 기존 아날로그 가입자를 대상으로 셋톱박스 등 추가 장비와 추가 비용 없이 고화질의 방송을 볼 수 있다. 또 아날로그와 동일한 가격으로 제공돼 고령층이나 저소득층의 디지털방송 복지와 정보격차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CMB대전방송은 “8VSB 전환 시 현장에 AS기사를 집중 배치하여 가입자 불편사항이 없도록 즉각적으로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아날로그TV를 가진 고객들의 방송 시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DtoA컨버터 무상보급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CMB는 ‘HD알뜰형TV’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HD알뜰형TV’ 전환 동의 가입자는 누구나 디지털 TV를 저가에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올 10월 말까지 전환 동의 가입자를 대상으로 하는 경품 추첨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디지털TV를 구매하는 데 있어 어려움이 있는 저소득층 가입자들에게는 디지털TV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CMB는 가입자 사전 동의가 완료되는 셀에 대해 8VSB 전환을 적극적으로 시행해 시청자들에게 가격 인상 없이 초고화질의 방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CMB는 8VSB를 통한 디지털 전환 가구를 대상으로 양방향 디지털 전환을 위한 사업과 투자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