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창업보육센터, 중소기업청장 표창 수상
「2014 창조경제박람회」벤처·창업활성화부문 이바지 공로
2014-12-01 조홍기 기자
한밭대학교 창업보육센터(센터장 김정호)는 지난 27일 오전 서울 코엑스(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된 「2014 창조경제박람회」에서 중소기업청장 표창(벤처·창업활성화부문)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창업진흥원, (사)벤처기업협회에서 주관하였으며, '창조경제, 당신이 주인공입니다'라는 주제로 창조경제 추진성과를 국민과 공유하고 벤처·창업 열기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된 국내 최대 벤처·창업 행사이다. 한밭대 창업보육센터는 창업활성화 및 창업마인드 확산에 이바지 한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기업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한밭대 창업보육센터는 1999년 신기술창업보육센터 지정 이후 163개 기업을 보육하였고 현재는 한밭인큐베이터 타운과 대덕산학융합캠퍼스에 총 54개의 보육실에서 33개의 입주기업을 보육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청에서 실시하는 운영평가에서도 매년 S등급을 획득하며 우수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BI보육역량강화사업, 대전시에서 지원하는 청소년기술창업스쿨을 운영하고 전국 PSV창업아이템경진대회, 전국 주니어 창업아이템경진대회를 매년 개최하여 우수한 창업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있으며 대전지역 창업보육협의회 사무국을 운영하며 고등학생, 대학생, 예비창업자, 입주기업까지 원스톱 창업지원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창업보육센터 김정호 센터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한밭대만의 특화된 창업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인 창업지원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하여 벤처창업의 산실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