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우체국의 안성맞춤 서비스

전자우편, 각종 애경사는 물론 경조금까지 척척

2006-07-31     이루리 기자

요즘 같이 바쁜 현대인들에 손과 발이 되어주는 우체국의 안성맞춤 서비스가 있다.

바쁜 일로 경조사에 일일이 참석할 수 없는 이들을 위하여 우체국이 대신하여 받는 이들에게 경조카드는 물론 경조금까지 배달해 주는 편리한 제도이다. 또 각종 모임 안내나 많은 이들에게 인사장을 보내는 경우도 제작부터 배달까지 우체국이 도맡아 해결해 준다. 비용도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알아두면 유용하다.

 우체국 전자우편

다량의 편지(인사장), 안내문, DM물을 제작부터 배달까지 모든 과정을 우체국에서 처리해주는 서비스이다. 내용물 인쇄부터 봉투에 넣어 제작, 배달하는 전 과정을 우체국이 대행하여 빠르고 편리하며, 저렴한 요금이 장점이다.

고객관리, 각종 모임 안내. 답례글 등에 많이 활용되는데 서비스의 종류도 다양하다.  봉함식(소형봉투)은 편지, 안내문, 고지서 등의 내용문을 규격봉투에 넣어 발송해주는 서비스로 5장까지 발송가능하며, 봉함식(대형봉투)은 내용문을 대형봉투에 넣어 발송해주기 때문에 다량의 내용문을 보낼 때 편리하다. 기업체와 관공서에서 자주 이용하는 접착식은 흔히 볼 수 있는 봉투없이 발송되는 우편물이며, 그림엽서는 모임안내, 간단한 광고, 인사, 축하 등을 할 때 손쉽게 엽서형태로 보낼 수 있는 서비스이다.

우체국 접수는 고객이 작성한 편지내용문과 주소록이 담긴 디스켓을 우체국 창구(전국 모든 우체국)에 가져가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은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에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다.

 경조금배달서비스

바쁜 생활로 결혼, 회갑, 조의 등 경조사에 일일이 참석하지 못하는 경우에 경조금배달서비스를 이용하면 인사장과 - 경조사별로 격식에 맞게 준비된 다양한 인사문 선택 가능- 경조금이 받는 사람에게 신속하게 배달된다.  .

또한, 우체국 전자종합 통장을 가입한 후 거래우체국과 전화송금신청 약정을 맺으면 우체국에 나오지 않고도 전화는 물론, 인터넷뱅킹(www. epostbank.go.kr)으로도 가능하다.

이용 수수료는 10만원까지 3,000원, 100만원까지 4,000원, 100만원 초과시 5000원으로 저렴하고 편리하다. 인터넷을 이용하면  1건당 2,000원이다. 또한 기업은행, 신한은행과 경조금 접수업무 제휴하고 해당은행에서도 경조금배달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