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014년 정부합동평가 대전 ‘최우수구’ 선정
2014년 지방재정균형집행 최우수, 정부3.0 자치구 평가 우수에 연이은 성과
2014-12-16 김거수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15일 행정자치부 주관 ‘2014년 정부합동평가’에서 대전 5개 자치구 가운데 최우수 자치구로 선정돼 재정인센티브 2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수상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전직원이 함께 노력해 거둔 결실로 2014년 지방재정 균형집행 평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및 정부3.0 자치구 평가 우수기관 선정에 연이은 ‘협업행정 모범사례’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크다.
특히, 정부합동평가 평가분야는 ▲일반행정 ▲사회복지 ▲문화관광 등 지방자치단체 업무 전반에 관한 종합평가 성격으로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선 모든 분야에서 골고루 성과를 내야하는 구조이다.
문금복 기획감사실장은 “일부만 잘한다고 우수한 결과를 얻을 수 없다.”며 “이번 수상은 동구의 모든 구성원의 자발적인 협조와 노력을 통한 협업행정의 결과이기에 더욱 값진 의미를 지닌다.”고 말했다.
한현택 동구청장은 “이번에 좋은 평가를 받게 된 것은 한 해 동안 구정 주요 부문들의 성과가 최고 수준임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와 같은 탄탄한 행정력을 바탕으로 ‘구민이 행복한 동구’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