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2006' 11일 개최

21일까지 엑스포과학공원과 대덕연구단지 일원에서

2006-08-08     김거수 기자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2006'이 오는 11일부터 21일까지 엑스포과학공원과 대덕연구단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사이언스페스티벌은 '과학하기(Multi-Sciencing)'를 주제로 고철·고물·폐기물 등을 재활용해 만든 조형예술물을 전시한 오대호 정크아트 초청전, 영상 30℃와 영하 20℃를 체험할 수 있는 극지체험관, 갈릴레오·아인슈타인·장영실 등 위대한 과학자들의 실물모형과 직접 과학실험을 경험할 수 있는 과학자 거리, 국제과학 교구들을 체험 할 수 있는 국제과학교류전을 비롯, 테마과학체험, 대덕특구탐방투어 등을 마련해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한여름 더위를 잊게 해 줄 '아이스난타' 공연과 '거리퍼포먼스' 등 공연행사들도 함께 마련됐다.

특히, 이번 사이언스페스티벌은 관람권 구입만으로 과학체험, 과학 공원 영상관 및 어린이 놀이시설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꿈돌이 랜드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사이언스페스티벌 관계자는 "과학교육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업체의 참여기회를 넓혀 과학기술 대중화에 기여하고, 타 지역 관광객을 유치함으로써 지역 경제 및 과학 공원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엑스포과학공원은 지난 2일 의친왕의 열한 번째 아들 가수 이석(65)씨를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2006’ 홍보대사로 위촉해 ‘황손 이석과의 만남’ 행사에서 기념촬영과 사인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