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14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거행
금성백조 정성욱 회장 명예공학박사 학위 수여도 함께
2015-02-25 조홍기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25일(수) 오전 문화예술관에서 총장과 내·외빈, 학부모와 졸업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4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마쳤다.
특히 금성백조주택 정성욱 회장에게 기업이윤의 사회환원, 장학기금과 발전기금 기탁 등 인재양성과 대학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여 명예공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정성욱 회장은 한밭대 최고경영자과정 제3기를 수료한 한밭대 동문으로 모교인 한밭대에 장학기금 1억원, 대학발전기금 2억원 기부, 산학협력위원, 대외협력위원으로 활동 하는 등 대학발전과 인재육성 장학사업에 큰 기여를 했다.
학위수여식에서는 총100명이 상을 받았다. 수상 내역은 △총장상 학업우수상(31명), 공로상(9명), ACE인재상(52명) △총동문회장상(1명) △기성회장상(1명) △대전광역시장상(1명) △국회의원상(1명) △대학사회봉사협의회장상(2명) △대전광역시시교원단체연합회장상(2명) 등이다.
한편 송하영 총장은 졸업식사에서 “긴 인생에는 삶의 전환점을 맞이하는 많은 과정이 기다리고 있다. 대학졸업 역시 그 과정 중에 하나이다. 삶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출발점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희망’이다”이라며, 졸업생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가질 것을 권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