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순구 홍성부군수, 손톱밑 가시 제거 발로 뛴다
기업의 애로 및 건의사항 청취 및 군 홍보 당부 예정
2015-03-17 김거수 기자
류순구 홍성군 부군수는 17일부터 4일간 관내 주요 기업을 방문한다. 군은 17일 (주)구항농공단지 내 있는 (주)동신포리마를 시작으로 지방투자기업 7개 업체와 주요기업 12개 등 총 19개 업체를 방문한다.
특히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해 나가기 위한 군의 노력을 소개하고 기업투자유치 및 운영을 저해하는 규제, 각종 인허가 시 불편을 주는 행정 편의주의적 규제 등 기업의 경제활동을 저해하는 각종 규제 등을 직접 청취하고 손톱밑 가시를 제거해 줄 예정이다.
이밖에 군은 청년실업 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홍성군 일자리 박람회에 많은 기업체들이 참여하여 줄 것을 요청하고 흡연탈출! 건강한 직장만들기에 기관 및 기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할 예정이다.
류 부군수는 “금번 방문을 통해 기업들이 느끼는 규제가 무엇인지 더욱 면밀히 검토해 개선해 나가는 계기로 삼고, 앞으로는 기업애로 사항을 현장에서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현장 위주의 규제개선 상담회 등을 상시 운영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은 ▲국내기업 이전지원기준 완화 ▲기반시설비 지원요건 완화 ▲집단화 이전기업 지원기준 신설 ▲관내기업 상수도요금 보전방안 등 기업의 규제완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는 등 기업의 투자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