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완 의원, 교육환경 조성 위한 특별교부금 요청

당진 정보고 체육관 개축, 서정초 운동장 매입위한 국비 요청

2015-03-19     김거수 기자

새누리당 김동완 의원(초선, 충남 당진)은 3월 18일 당진지역 학교 개보수 및 체육관 개축 등 교육환경 조성에 따른 소요예산 국비지원 요청을 위해 황우여 교육부총리를 방문했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당진지역 학교들이 건축한지 30∼40년이 지나고 인구가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교사 보수·보강 및 체육관 개축, 운동장 부지 확보가 시급하다”며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총 70억 원의 국비를 특별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황우여 교육부총리는 “학교 건물이 타 공공건물에 비해 오래가지 못하는 것이 문제라며, 학생들이 상주하는 교육계 건물이 제일 안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답했다. 이 자리에는 신평고 교장, 당진 정보고 교장, 서정초등학교 교장이 동석했다.

한편 신평 고등학교 교사는 1970년대 신축한 건물로 건물이 노후화돼 단열 및 누수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당진 정보고등학교 체육관의 경우 건축 후 37년이 경과돼 지붕과 바닥, 외벽 등의 부식과 누수로 교육환경과 도심 경관을 크게 저해 하고 있고, 서정초등학교는 공동주택 밀집지역에 학교가 위치하고 있어 늘어나는 학생 수용을 위해 2015년도 운동장 전면에 6개 교실을 증축 하게 됨에 따라 체육활동에 지장이 많은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