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 대전지역암센터 개소 10주년
전문가가 들려주는 생활속 암예방 이야기 개최
이번 강의는 주제별로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되며, 첫 번째 세션 (감염과 암예방)에서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H.pylori) 감염과 암(함기백·차의과학대학교) ▲인체 유두종 바이러스 감염과 암(송용상·서울대학교)
두번째 세션(식품과 암예방)에서는 ▲화학적 암예방의 총론(서 영준·서울대학교) ▲김치, 된장과 암(박건영·부산대학교) ▲셀레 니움과 암(정안식·KAIST) ▲오메가-3 지방산과 암(임규·충남대 학교)
세번째 세션(생활습관과 암예방)에서는 ▲비만과 암(성미경·숙 명여자대학교) ▲흡연과 암(이정은·충남대학교병원)이라는 주제 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조문준 대전지역암센터 소장은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인 암 을 예방하기 위해 국민 개개인의 생활습관 개선등의 노력이 필요하며 이번 강좌를 통해 암예방에 대한 많은 정보를 가져가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김진만 충남대학교 암연구소장도 ”이번 강좌를 통해 암예방과 관련된 중요한 방법을 공부하고 실천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건강강좌는 흡연, 비만, 김치, 된장, 지방산 등 생활 습관과 관련된 암 예방 분야의 국내 최고 전문가를 초청해 환자 및 보호자 등 시민의 눈높이에 맞추어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