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브랜드슬로건 사용신청 줄이어
'It's Daejeon' , 44개업체 60종 제품에 사용
2006-08-21 편집국
대전광역시의 브랜드슬로건 'It,s Daejeon' 을 사용하려는 지역중소기업 업체가 줄을 잇고 있다.
대전시는 ‘04년 7월 시의 브랜드슬로건으로 'It,s Daejeon'을 선포한 이후 8월 현재 44개 업체 60종의 상품에 시 브랜드 슬로건을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 브랜드 상품으로는 고려공예의 생활자기, 동아연필(주)의 유성펜, 서울프로폴리스(주)의 화장품 세트, 선양주조(주) 두충주를 비롯한 의료기기, 주류, 측정기기, 기념품, 생활용품 등을 망라하고 있다.
올 해만도 4월 브랜드상품 개발사업자 공모를 통해 문구류, 기념품 등 9종을 브랜드 상품 및 추천 상품으로 선정하고, 개발계약을 체결하여 이달 말 개발상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한, 대덕밸리 항공우주 클러스터 참가 기업제품의 홍보물과 친환경 인증농산물 등의 상품에 인증상표로 사용승인하여 국내외 홍보 마케팅에도 활용되고 있다.
‘It's Daejeon’ 브랜드슬로건은 비영리, 공공목적의 사업뿐만 아니라 영리목적 사업인 경우에도 관련기관에서 인증된 상품인 경우에는 인증상표로 활용할 수 있다.
대전시는 제품 경쟁력을 갖추고도 마땅한 브랜드가 없어 판매에 애를 먹는 우수 중소기업체의 사용신청을 받아 심사를 거쳐 사용승인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