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학교, ‘문화예술 1일 체험캠프’ 개최

고등학생들에게 문화산업 관련 전공 체험 통해 직업 이해 도움

2015-07-13     조홍기 기자

대덕대학교와 대전광역시교육청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덕대 입학처가 주관한 '문화예술 1일 체험캠프'가 10일(금) 정곡관 및 각 학과 실습실에서 개최됐다.

'문화예술 1일 체험캠프'는 지난 3월 대전시교육청에서 공모한 '2015년 고교-대학 체험 프로그램 및 동아리 프로그램'에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고등학생들에게 문화산업 관련 전공 체험을 통해 진로 및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준비됐다.

체험캠프에는 총 6개 학과가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전시내를 비롯한 전국의 고등학생 116명이 참가하였으며, 대덕대학교 재학생 80여명이 멘토로 참여해 총 200여명이 함께했다.

모델과에서는 '모델워킹 체험', 뷰티과에서는 '뷰티 이미지메이킹 체험', 시각디자인과는 '나만의 캐릭터 디자인', 연극영상과는 'Feel! Stage&Studio', 인테리어디자인과는 '인테리어디자인 체험, 패션리빙디자인과는 '패션리빙디자인 체험'을 진행했다.

대덕대학교는 나눔의 실천을 위해 교육기부활동을 종합 관리하는 '재능나눔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I ♥ 대덕대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재능과 지식콘텐츠를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 있다.

또한 이를 인정받아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