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2015년 축산인 한마음 대회”

축산관련 사료회사, 사료첨가제 기자재업체, 가공업체, 축산기자재 등 50개 업체참가

2015-09-13     김거수 기자
농협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조권형)은 오는 9월 11일 천안시 풍세면에서 축산 농업인과 안희정 충남도지사, 국회의원, 천안시장 등 내외귀빈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축산인 한마음 대회를 축산인 3000여명과 함께 풍성하게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충남 15개 시군별로 우수한우(경산우 1부, 경산우 2부, 경산우 3부, 미경산우, 암송아지) 와 젖소 (암송아지, 육성암소) 7개 부문 105두가 출품되어 어느 시군이 우수한 한우ㆍ젖소를 출품하였는지 자웅을 겨뤘다.

가축품평회는 5명의 전문 심사위원으로부터 심사를 받아, 시상을 받은 농가에 대하여는 표창과 시상금이 지급되며, 부문별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우는 오는 10월 22일 개최되는 전국한우경진대회에 출품하게 된다.

축산인한마음대회 부문별 평가 결과는··
▲시군종합상 최우수 : 서천군 (도지사명의)
▲축협종합상 최우수 : 서천축협 (충남농협 본부장명의)
▲한우품평회 경산우 1부 최우수 : 유제남 (예산군 신양면/예산축협)
▲ “ 경산우 2부 최우수 : 백정기 (논산시 양촌면/논산계룡축협)
▲ “ 경산우 3부 최우수 : 이은숙 (논산시 연무읍/논산계룡축협)
▲ “ 미경산우 최우수 : 장현순 (계룡시 엄사면/논산계룡축협)
▲ “ 암송아지 최우수 : 이한음 (당진시 순성면/당진축협)
▲젖소품평회 육성암소 최우수 : 김준수 (보령시 청소면/보령축협)
▲ “ 암송아지 최우수 : 김 원 (보령시 청라면/보령축협)
▲고급육경진대회 한우 거세우 대상 : 나상헌 (서천군 기산면/서천축협)
▲ “ 돼지 거세돈 대상 : 두혁중 (서천군 장항읍/서천축협) 등이 부문별 최우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15개 시군별로 고급육 경진대회를 위하여 지난 8월 25일에 음성공판장에 비육우, 비육돈 30두를 출품하여 고기의 질에 대하여 평가를 받았으며, 행사당일 우수농가에 대한 시상도 함께 이뤄졌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충남농협의 한우 공동브랜드인 토바우관 부스를 비롯한 자연순환 홍보관, 유제품 체험장 등을 설치하여 축산물 시식회를 개최하며, 축산관련 업체인 사료회사, 사료첨가제 업체, 축산기자재업체, 축산물가공업체, 축산기자재 등 50개 업체가 참가하였으며, 축산인들을 위한 시군별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등 체육행사와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행사 등을 준비하여 그동안 축산 농업인이 힘들고 어려웠던 일을 잠시나마 잊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행사를 주최한 조권형 충남농협 본부장은 대회사에서 "축산물 수입이 개방된 이후에도 축산 농업인의 노력에 힘입어 축산업이 크게 성장하였으며, 축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에게 안전한 국내산 축산물을 공급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유통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여 FTA 확산 등 수입개방에 대응한 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 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와 천안시가 후원 하였으며, 확대되고 있는 축산 선진국과의 FTA 등으로 어려운 축산농가의 사기진작과 새로운 축산 활로 모색을 위하여 개최 되었으며 '05년 부여, '06년 공주, '07년 홍성, '08년 예산, '10공주, ‘11년 부여, ’12년 당진, ‘13년 논산에 이어 이번이 9번째로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