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박래 서천군수, “평생학습 통한 삶의 질 향상 기대”

서천군 평생학습협회와 30일 서천군평생학습축제 개최

2015-10-26     박은영 기자

충남 서천군과 서천군평생학습협의회가 오는 30일 ‘온 동네가 함께 참여하고 학습하는 평생학습도시 서천!’이라는 주제로 제3회 서천군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평생학습인은 물론 온 군민이 참여하여 배움을 나누고 격려하는 축제의 장이 되어 평생학습에 대한 참여 및 인식을 확대함으로써 군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축제는 30일 금요일부터 31일까지 이틀 동안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되며 서천군농상품대축전, 서천군여성문화센터재능발표회, 어르신건강체조발표회와 함께해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그간의 학습경험과 성과를 공유하고 축하함은 물론 협력하고 격려하는 학습나눔을 통해 개인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축제에는 평생학습기관, 학습동아리, 주민자치단체, 도서관을 비롯한 많은 기관․단체들이 참여해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개최되며 홍보․체험관련 부스를 운영한다.

37개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평생학습 홍보․체험관은 건강정보제공 및 일자리정보제공, 펄러비즈, 목공예, 한지공예 등 다양한 공예체험은 물론, 장애인식개선, 다문화감수성 증진과 같은 교육프로그램까지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1전시관은 17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수채화, 목공예, 전통자수, 팝아트, 도자기 등 학습자들의 작품을 뽐내고 제2전시관에서는 여성문화센터 수강생 작품이 전시된다.

한편 부대행사로 제3회 서천군문해백일장이 31일 오전 10시에 종합교육센터에서, 제4회 성인문해한마당이 오후 1시에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열린마당에서 개최되며 성인문해백일장 시상식과 함께 축제를 마무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