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리노베이션을 위한 새바람

대전시교육청, 장학력 강화 위한 교감 및 전문직 워크숍 개최

2006-09-06     편집국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2006학년도 2학기를 맞아 초등 교감 및 전문직의 장학력 향상과 학교조직관리에 대한 마인드를 제고해 교내장학의 질 개선에 주력할 계획이다.

시교육청은 2006학년도 장학을 교실수업개선에 중점을 두어 시행하고 있는 바, 교감과 교장의 장학력이 교사들의 수업개선에 대한 동기를 유발하고 이는 바로 교육의 질 향상으로 이루어지는 중요한 계기가 되고 있다고 보고 교감의 장학력을 높이는 방향으로 세미나 및 워크숍 등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한 첫 번째 행사로 7일(목) 오후 1시30분부터 시교육청 강당에서 초등 교감 및 전문직을 대상으로 「변화와 혁신의 시대 장학력 강화를 위한 교감 및 전문직 워크숍」을 개최한다. ‘교내 자율장학의 활성화를 위한 교감의 마인드 제고’라는 주제로 서울화일초등학교 이창형 교감의 강의와 한국노무법인 서울지사 최학종 대표의 “조직내 갈등관리에 대한 새로운 시각”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다양한 조직 문화 속에서 교육이라는 공동의 임무를 완수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 교감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과 장학의 본질을 훼손하지 않으면서 시대와 대상에 맞게 내용과 방법을 끊임없이 변화․혁신하는 교육의 리노베이션 방안에 대하여 다시 한 번 고민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며 이 워크숍을 통해 학교 장학 및 조직관리 분야에 작지만 강한 변화의 새바람을 불어 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

/ 대전광역시교육청 공보담당관실 042-480-9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