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국가고객만족도 지방국립대 병원 1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NCSI) 병원의료서비스업 부문 1위 차지
2015-12-15 김거수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이 2015년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NCSI) 병원의료서비스업 부문에서 지방국립대병원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충남대학교병원은 전년대비 고객만족도 점수가 5.5% 높아졌는데, 이는 평가대상병원 중 가장 많이 향상 된 것으로 아주 고무적인 현상이다. 이러한 결과는 고객들의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하여 「하이패스 서비스」및 무인수납기 대상자 범위를 확대실시 하였으며, 또한 병원 각각의 건물들의 명칭 간소화 와 건물별 고유 숫자 표기 및 색상을 부여하여 고객들이 보다 알기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목적지를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뿐만아니라,
지역번호를 누르지 않고 전국어디서나 연결 가능한 대표번호 「1599-7123」 운영 및 말로거는 전화서비스 「1636+음성“충남대학교병원”」를 실시하여 고객들이 조금 더 편리하게 콜센터에 접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외에도 고객 중심의 병원정책 구현을 위해「고객행복위원회」를 출범하였으며, 다양한 예술작품 전시와 음악회 등을 개최하여 고객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김봉옥 병원장은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는 전직원의 노력의 결과이며, 특히 업무프로세스 개선활동에 적극 동참해주신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의학발전을 선도하는 인간중심병원 구현과 고객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의료문화 구축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