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책체험학교 '책이야기아카데미 졸업식' 개최

연 20시간 이상 이수 학생에게 졸업증서 수여

2015-12-16     박은영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책과 대화하는 대전 독서교육'프로젝트의 일환으로 16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학생ㆍ학부모ㆍ지도교사 350여명이 함께하는 책체험학교, 책이야기아카데미 졸업식을 개최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국진 초등교육과장은 “책 체험학교, 책 이야기 아카데미 학생 동아리 학생들의 설레임과 깨달음이 계속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며,

“앞으로 학생, 학부모가 함께하는 가족 독서문화의 장 마련에 독서체험, 독서아카데미 학생 동아리가 구심적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고 하였다.

이 번 졸업식은 졸업 증서 수여, 교육감의 졸업 축사, 책체험학교, 책이야기아카데미 동아리 활동 사례 소감 및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책체험학교, 책이야기아카데미 졸업식에는 지난 1년동안 책체험, 책이야기 아카데미 학생 동아리로 선정된 60팀 310여명의 학생들이 독서체험활동 전개, 독서토론 중심의 책이야기 나눔 활동을 하여 연 20시간 이상 이수한 학생에게 졸업증서를 수여하고 책체험, 책이야기 아카데미 활동 소감 발표와 동아리 활동 사례를 발표하는 등 독서 나눔의 장도 마련했다.

한편 동아리 활동 사례 나눔은 대전교촌초의 '꿈자람, 생각자람 책이랑 놀자', 대전가양중의 '책으로 행복찾는 두런두런 책놀이' 외 9개 학교의 책체험, 책이야기아카데미 독서동아리 학생들이 영상, PPT 자료 등을 제작하여 우수사례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