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016 금강 해맞이 행사 개최
금강신관공원에서 시민의 화합과 안녕 기원
2016-01-03 김거수 기자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병신년(丙申年) 새해를 맞아 1일 오전 7시부터 충청인의 젖줄인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시민의 화합과 안녕을 기원하는 2016 금강 해맞이 행사를 가졌다.
또한 이날 오전 7시 44분경 희망찬 새해를 밝히는 해가 떠오르자 오시덕 시장의 대북 타고가 진행됐으며 참여한 시민들은 일제히 함성을 지르며 떠오르는 해를 맞이했다.
특히 이날 2000여명의 시민들은 도약하는 희망도시, 함께하는 행복공주를 꿈꾸며 각자 새해의 소망을 풍선에 담아 하늘로 날려 보내 금강신관공원 하늘 일대가 형형색색 의 풍선으로 물들어 일대 장관을 이뤘다.
이어 오시덕 공주시장과 이해선 공주시의회 의장의 새해 덕담과 나태주 문화원장의 축시 낭송이 진행됐으며 참여한 기관ㆍ단체장들은 새해 시루떡 봉덕과 함께 조형물에 신년 새해 소망을 적으며 희망찬 새해를 맞이했다.
또한 공주시립합창단 이재신 지휘자의 성악공연과 난타 공연 등이 펼쳐졌으며 신년운세보기, 건강검진, 가훈쓰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져 참가한 시민들을 즐겁게 했다.
오 시장은 이날 덕담에서 “지난 2015년은 공주 발전의 원동력이 될 만한 좋은 일들이 많이 있었다. 붉은 원숭이의 해인 올해에도 공주시와 시민 여러분 모두에게 더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길 것으로 믿는다” 며 “올해도 시민 행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할 것이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