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16 농촌다운 생생아이디어 공모“ 실시

미래지향적이고 조화로운 농촌 만들기 도전

2016-01-27     김남숙 기자
충남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윤길선)가 농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아이디어 발굴 및 개발을 통해 관련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미래 지향적이고 조화로운 농촌을 만들기 위해 오는 3월 18일까지 ‘2016 농촌다움 생생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예비심사를 통해 10개의 아이디어를 선별한 뒤 최종발표 및 민․관․학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본심사를 거쳐 상위 5개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으로 선정자에게는 포상금 뿐만 아니라 현장적용이 가능한 사업추진 연계 우선권이 부여될 예정이다.

공모전 참여는 개인 또는 2인이상 팀으로도 가능하며 당선작은 심사를 거쳐 오는 3월 31일 발표할 계획이다.

희망하는 군민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farm.hongseong.go.kr) 또는 홍성농촌체험관광 홈페이지(http://greentour.hongseong.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체험분야(041-630-9136)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공모에서의 <바람피고 바람타기 좋은날> <농민올림픽> 등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발굴되어 이미 농업 현장에 계획․적용중에 있으며 포상과 별도로 우수 아이디어는 실현성 여부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향후 사업계획 및 기타 정책수립에 적극 반영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