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내 집 같은 군청’ 군민만족 공직자 친절교육
지난 4일 공직자 전화친절 및 CS교육 가져
2016-02-05 김남숙 기자
이날 교육은 국가행정연구원 김윤선 전임강사의 강의로 전화 친절도 조사 결과의 취약사항을 집중 점검하고, 민원인의 불만 발생의 원인 분석과 예방을 위한 인식 전환, 상황별 대처 매뉴얼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군은 지난해 민원인과의 최초, 최다접점인 전화응대 친절도를 점검하고자 민원인으로 가장하는 미스터리 콜링 방식으로 모니터링 한 결과 87점대의 성적을 받아 우수한 수준으로 평가됐다.
군 관계자는 “주민에 대한 불친절은 부패로 인식되는 경향이 있다”며, “친절을 민원행정의 시작이자 끝으로 보고 주민중심의 맞춤형 민원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