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새내기 공무원 공직생활 길라잡이로 첫 걸음마!

오는 2일부터 3일간 신규 공직자 적응 위해 맞춤형 직무교육 실시

2016-02-29     최주민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자체 제작한 맞춤형 교재와 실무 경험이 풍부한 선배 공직자를 강사로 구성해 공직자로서 첫발을 내딛은 새내기 공무원 8명을 대상으로 오는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공직 입문 길라잡이 교육을 실시한다.
신규 임용 공무원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실무경력을 갖춘 윤태희 부구청장 외 각 분야 선배 공직자가 직접 강사로 나와 공직자로서의 기본소양과 구정․조직 현황, 예산, 재무, 민원, 업무시스템 활용 등 10개 분야의 기본 직무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직접 전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신규 공직자의 직무적응력 향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덕구 현장을 올바로 이해하기 위해 동춘당, 금강로하스타워 등 구정 현장 및 주요시설 7개소에 대한 견학교육과 선배 공무원 및 신규 공무원의 1:1 매칭을 통한 멘토-멘티 결연을 각각 오는 10일과 22일에 실시하여 새내기 공무원의 구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빠른 공직생활 적응을 도모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신규 공무원들이 처음 공직생활에 들어와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빠른 공직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길라잡이 교육 등 직무적응력 향상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신규 공무원들이 우리 지역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직무능력 배양으로 구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