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건축행정 공신력 서비스질 높여
건축물대장 종합 정비계획 수립, 촉탁등기 대행 서비스 및 DB구축
2016-03-03 최주민 기자
특히 건축물의 말소, 멸실 및 표시변경에 따른 민원인이 직접 등기소를 방문해야 하는 시간적, 경제적 비용을 줄이기 위해 민원인을 대신해 등기업무를 처리해 주는 건축물대장 촉탁등기 대행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 현재 종이로 된 건축물카드(구)대장을 디지털화하여 건축물대장 관리업무의 효율성 향상 및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DB구축사업을 추진, 올 하반기부터 전산발급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건축물카드대장 DB구축사업이 완료되면 전산 발급처리가 즉시 가능해져 신속한 민원서비스가 가능하며, 군민의 재산과 관련된 중요한 자료인 종이 카드 대장의 분실예방 방지 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