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청소년의 끼와 재능발산 꿈 찾아주고자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개최

2016-03-07     최주민 기자
충남 서산시는 지난 5일 서산문화복지센터 공연장에서 20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서산시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새 학기의 시작과 함께 청소년 정책참여위원회(ROY), 청소년수련관 운영위원회(미소), 청소년문화의 집 운영위원회(VIP), 청소년동아리(YOU+), 청소년봉사단(HoY), 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L.E.D) 총 6개 기구 206명으로 구성되어 새 출발을 알렸다.

청소년 댄스동아리 플러터의 공연을 시작으로 3개의 위원회와 1개의 봉사단, 2개의 동아리 연합(총15개 팀)에 이완섭 서산시장이 위촉장 및 인준서를 수여하였고, 청소년 헌장 낭독, 자치기구별 기 수여로 진행했다.

특히 정책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청소년 건전육성·보호에 관한 정책제안, 운영 프로그램 의견 제시, 지역 내 청소년들의 참여방안에 관한 사항 제안 등의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이완섭 서산시장은“자치기구 활동을 통해 여러분의 끼와 재능을 발산하고, 꿈을 찾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시에서도 청소년 여러분이 꿈을 찾고 실현하는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서산시 청소년 자치기구는 앞으로 1년간 서산문화복지센터와 서산시 청소년 문화의 집에 소속되어 서산시 청소년을 대표해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