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전캠퍼스, 2016 운영위원회 개최

대학운영 및 교육과정 개발 등 자문 통해 능력중심사회 구현

2016-03-18     김거수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학장 서규석) 교직원이 18일(금) 본교 대회의실에서 2016년도 한국폴리텍Ⅳ대학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난 2015년 3월 발족한 한국폴리텍Ⅳ대학 운영위원회는 능력중심사회 구현이라는 국정과제 실천을 위한 한국폴리텍Ⅳ대학의 발전방안의 일환으로 지역의 산업계, 교육훈련계, 자치단체 등을 중심으로 대학위원회를 구성·운영함으로써 대학운영 및 교육과정 개발 등에 관한 자문을 통해 지역·산업 훈련수요에 따른 운영을 유도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2016년도를 맞이하여 처음으로 개최된 당일 운영위원회에는 한국폴리텍Ⅳ대학 서규석 학장 및 소속캠퍼스 지역대학장과 호서대학교 김동회 교수, 충남기계고업고등학교 박준태 교장 등 지자체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당일 회의에서는 2016학년도 한국폴리텍대학 주요 사업계획, 한국폴리텍Ⅳ대학 학과개편 및 NCS(국가직무표준능력)와 일학습병행제 활성화 방안에 대한 집중적인 논의가 진행되었다.

서규석 학장은 “경제불황과 대학구조조정 등 대학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지금의 시대에서 대학발전을 위한 각계 전문가들의 고견을 나누어 주심에 먼저 감사를 표한다. 국가정책을 수행하는 대학으로서 앞으로도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는 대학발전과 운영에 꼭 필요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쌍방 커뮤케이션 채널을 확보하여 기관간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능력중심 사회구현을 선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