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바로바로제 문자서비스’ 시행…대금체불 없도록
e-호조시스템과 시금고 e-세출시스템인 전자자금 이체프로그램 연결
2016-03-30 최형순 기자
시는 각종 공사, 용역, 물품 등 대금 청구 후 지출여부를 청구자가 관련 사업부서나 경리부서로 문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휴대폰 정보제공 및 사용 동의자에 한하여 휴대폰으로 입금처리 문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행정 신뢰도 높인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천안시의 각종 지출 건수는 1만4714건이며 이 가운데 직원 인건비, 공공요금 등을 제외하고 각종 공사, 용역, 물품 등 4453건을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기봉 회계과장은 “신속하게 대가 지급을 알려주는 ‘바로바로제 문자 서비스’ 운영은, 고객에게 대금체불 해소 등 실경제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