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온천1동, 고객중심 친절마인드 향상 시책 추진
민원대기시간 감축 및 친절서비스 향상 기대
2016-04-11 최주민 기자
동은 이를 위해 민원안내 도우미 운영과 민원응대 교육, 업무 매뉴얼 정비를 통해 해결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민원인들이 집중 방문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민원대기자 다수 발생 시 민원창구 이외의 직원들이 도우미로 나선다.
이들은 민원신청서 작성을 지원하고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을 유도하는 등 민원대기 시간을 단축해 주민불편을 최소화한다.
또한 매월 첫째 주 월요일 근무시작 전 직원들에게 민원응대 기본자세 및 친절교육을 실시해 친절마인드를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주민센터의 모든 업무매뉴얼을 재정비해 인사이동 등 담당자 변경 시에도 신속․정확한 업무처리가 가능토록 업무공백을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김동수 동장은 “동 주민센터는 주민들과 직접 대면하는 최접점 행정기관이다”며, “민원인에게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직원들에게는 활기찬 직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