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공동주택 모범관리 정보 교환의 장 가져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대표자 간담회 개최

2016-04-28     김남숙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2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공동주택입주자대표회의 대표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1/4분기 중 새로 임기가 시작된 입주자대표회의 회장 22명과 함께 취임을 축하하고 공동주택 관리와 관련해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한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는 공동주택단지별 대표자 소개와 지난 1월 1일 개소된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공동주택 지원사업 추진상황 등 2016년도 주요사업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특히 대화와 소통을 통해 공동주택 모범관리 사례와 단지 간 공동주택 관련 정보에 대한 의견 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공동주택 회장들은 “공동주택관리 주요 사업에 대해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찾아가는 공동주택 주민학교와 관리비 진단 컨설팅 등 다양한 공동주택관리 지원시책을 자세하게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공동주택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관리는 입주자 대표회의 회장, 동대표, 입주민들 모두가 함께 협력하고 관심을 가질 때 비로소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입주자 대표회장과의 지속적인 만남으로 현장의 문제를 직접 들어보고 공동주택의 투명한 관리와 지원방안 등을 모색하여 관리비 절감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