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행정서비스 실천력 향상 청렴의식의 공유 나서
민원공무원 서비스 역량강화 교육 실시
2016-05-02 최주민 기자
특히, 민원인과의 효과적인 소통 방법을 습득하고 팀 화합을 통한 공동체의식 함양은 물론 민원서비스 만족도 향상과 신뢰받는 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고객중심 서비스 마인드 확립 ▲효과적인 소통방법 습득 ▲사색과 자기성찰로 심리치유 및 긍정적인 마인드 제고 ▲청렴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박낙규 민원봉사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고객만족 문화의 정착과 구성원 개개인의 서비스 역량을 향상시킴으로서 시 전체 민원서비스의 품질을 높이는 등 고객감동 서비스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