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제15회 보령머드임해마라톤 대회 개최
오는 6월 19일 대천해수욕장, 풀코스 인증과 전국규모로 확대
2016-05-09 김남숙 기자
보령시 체육회 주최, 보령시육상경기연맹 주관, 보령시와 보령경찰서, 보령교육지원청, 한국중부발전(주), 한국GM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대천해수욕장 시민탑 광장 제2주차장에서 집결해 오전 8시 힘찬 출발을 알리는 총성을 울린다.
코스는 필 랜드 앞에서 출발해 해망산 삼거리를 반환하는 건강(4.6km), 남포방조제를 경유하는 미니(10km), 무창포삼거리를 경유하는 하프(21km), 하프코스를 2회 반복 경주하는 풀(42.195km) 코스 등 4개 분야로 나눠 열린다.
특히, 이번 대회는 그동안 추진한 하프대회와 달리 지난4월 풀코스 공인 인증을 받아 첫 개최하는 대회로 의미가 크며, 이에 따라 전국 마라톤 동호회원들의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 티셔츠 등 참가 부문별 다양한 기념품과 완주시에는 완주메달, 상금 등을 수여하며, 한국GM 보령공장에서는 쉐보레 스파크를, 이밖에 벽걸이 TV, 세탁기, 선풍기, 청소기, 보령머드화장품, 만세보령쌀 삼광미 골드 등 푸짐한 경품이 준비돼 있다.
참가 접수 및 종목별 참가비 등 문의 사항은 보령시육상연맹 홈페이지(www. brcityrun.com)에서 확인할 수 있고, 6월 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 15번째로 열리는 보령머드임해마라톤 대회는 풀코스 인증과 함께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씨를 초청한 특별한 대회로 준비했다.”며,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참여하셔서 건강은 물론, 소중한 추억까지 담아가시길 바란다.” 고 밝혔다.
한편, 대천해수욕장은 오는 6월 18일 개장해 8월 21일까지 모두 65일간 운영하며, 제19회 보령머드축제는 오는 7월 15일부터 24일까지 10일간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및 시내 일원에서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