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지역어르신 위한 효 잔치 개최

학생회가 동행제(대학축제)를 하루 축소하여 절약예산 활용해 준비

2016-05-10     최주민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학장 서규석)는 5월 9일(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본교 대강당에서 지역 어르신을 위한 효(孝)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일 행사는 한국폴리텍대학의 고유 인성교육브랜드인 ‘참人폴리텍’의 실천활동의 일환으로 본래 이틀로 예정되었던 동행제(대학축제)를 학생회가 자체적으로 하루로 축소하여 절약한 예산을 활용하여 지역어르신 300여분을 모시기 위한 효잔치를 준비하였다.

민요 및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당일 행사에는 대전캠퍼스 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 장소 안내와 음식 서빙, 기념품 전달등에 적극 참여하여 학생만의 축제가 아닌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동행제로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서규석 학장은 “대학생활의 큰 즐거움인 축제의 규모를 줄이고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효잔치를 준비해 준 총학생회를 비롯한 대전캠퍼스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효잔치를 진행하며 어른신들에게 예절과 언어의 기본을 지키는 모습과 행사준비부터 마무리까지 빈틈없이 정리하는 모습을 보면서 기술과 인성을 모두 갖춘 인재로 성장해나가는 학생들의 노력을 엿볼수 있었다. 대학측에서도 학생도 만족하고 사회가 만족하는 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