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을 위한 한마음! 우리는 한가족!

세종시교육청, ‘2016 교직원 연합 체육대회’ 개최

2016-05-22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21일 조치원 체육공원에서 ‘2016 세종특별자치시 교직원 연합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세종교육이 더욱더 도약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가정에는 사랑이 충만하고, 학교에서는 교직원 서로간의 존중과 화합으로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2016 교직원 연합 체육대회’는 업무로 쌓인 교직원들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잊고 출신지역이 다양한 인적구성으로 인해 부족할 수 있는 교직원들 간의 소통과 교육공동체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는 시 교육청과 직속기관을 비롯하여 관내 유·초·중·고 교직원 9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혼성축구, 줄다리기, 2인3각, 이어달리기 등 동·서·남·북 4개팀으로 나누어 열띤 경쟁을 벌였다.

더욱이,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교직원이 가족과 함께 공굴리기, 투호 등의 경기에 참여하여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대회에 참가한 미르초등학교 손효송 주무관은 “타 학교와 소통의 기회가 다수 부족하다 생각했는데 이번 체육대회를 계기로 앞으로 업무 협조를 얻는 데 용이해진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