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공직자 미소친절 교육’ 민원서비스 UP↑
‘변화하는 민원 유형별 민원 응대기법’ 주제 교육
2016-06-01 최주민 기자
특히, 고객만족 역량 강화의 필요성과 공공기관 근무자의 매너와 예절 등 공직자 맞춤형 교육과 더불어 실제 군청에서 행해지고 있는 공직자들의 고객 응대 실태를 점검하는 등 실질적이면서도 유익한 교육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군은 올해 상속, 부동산, 여권, 국제면허증 등 민원서류 발급 절차를 대폭 줄이는 ‘원스톱 서비스’를 추진하는 등 친절·공정·신속한 군민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민원처리상황 문자알림 시스템’ 도입 등 민원업무 과학화 노력을 통해 지난해 연간 민원처리기간 단축률을 전년 대비 3.2% 상승한 55.1%까지 끌어올리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군은 앞으로도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민원인의 입장에서 불편 해소를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서는 등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친절 민원행정에 총력을 기울여 ‘군민이 행복한’ 태안군을 건설할 수 있도록 올해도 군민 중심의 민원행정 추진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민원행정을 통해 만족감을 얻을 수 있도록 고객 감동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며 “우수한 서비스가 궁극적으로 군민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마음가짐을 갖고, 현장 중심 행정과 군민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