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호국보훈 나라사랑 의미 도서관에서 찾아보자!

두정도서관, ‘열두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 6월 테마 ‘나라사랑’ 행사

2016-06-03     최형순 기자
충남 천안시 두정도서관(관장 최병돈)은 일 년 열두 달 독서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이 6월 테마 프로그램으로 천안시민을 찾아간다고 밝혔다.
1월 테마 ‘새해, 2월 ’우리문화’, 3월 ‘책읽기’, 4월 ‘과학’, 5월 ‘나들이’에 이어 6월에는 ‘나랑사랑‘이란 테마로, ’도서관 나라사랑 이야기‘를 부제로 운영한다.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이와 관련된 추천도서 목록제공 및 전시가 이루어지며, 추천도서를 읽고 서평 및 책속 한 문장을 적어 내는 독후 이벤트가 마련된다.

테마 관련 프로그램으로는 6월 3일부터 30일까지 두정도서관 1층 로비에서 태극기를 그려 나라사랑 문구를 적어 나무에 달아보는 ‘태극기가 바람에’ 행사를 갖는다. 천안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하면 되며, 한 달 동안 전시되어 나라사랑의 마음을 되새기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6월 25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초등학생 1∼3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역사를 찾아 떠나자! 도서관 탐험대!’가 운영된다. 도서관 탐험대는 병천에 위치한 유관순 열사 사적지 및 목천읍에 위치한 이동녕 생가 및 기념관을 답사한다. 답사에 앞서 답사지역에 위치한 아우내도서관에서 역사강좌를 들은 후 점심식사를 하고 답사지로 향해, 사적지 관람 및 역사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한다.

오는 6월 7일(화) 오전 10시부터 도서관홈페이지(http://lib.cheonan.go.kr)를 통한 인터넷접수로 진행되며, 인터넷 접수 후 도서관을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이번 탐방을 통해 천안지역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뜻을 널리 알리고, 고장의 역사가 담긴 곳을 둘러봄으로써 애향심을 불러일으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은 1월 테마 ‘새해’부터, 2월 우리문화, 3월 책읽기, 4월 과학, 5월 나들이, 6월 나라사랑, 7월 세계문화, 8월 청소년, 9월 우리명절, 10월 예술, 11월 인문학, 12월 생일잔치 등 총 12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두정도서관 관계자는 “6월 ‘나라사랑’ 테마 행사를 통해,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보내며 나라사랑의 소중함을 도서관을 통해 다시 한 번 느끼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두정도서관(521-373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