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서구 만들기, 2017 주민제안 공모사업 신청ㆍ접수

우리동네에 꼭 필요한 사업, 최대 5천만원 지원

2016-06-13     최주민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2017년도 예산반영을 위한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신청․접수한다고 밝혔다.

총 7억원 규모로 추진되는 ‘2017.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주민이 직접 신청하고 심사하여 예산편성과정부터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주민 의견을 반영하는 주민참여 예산사업이다.
서구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7월 22일까지 동 주민센터, 구청 기획공보실, 서구청 홈페이지(www.seogu.go.kr)등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e-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대상사업은 2017년도 추진 가능한 소규모 주민생활 관련 사업으로 주민 불편사항 개선이나 편익 증진,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 등으로 사업비는 사업당 최대 5천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된 사업은 사업부서의 검토를 거친 후 ‘서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선정된 사업은 2017년도 본예산에 편성된다.

‘2017년 구민제안 공모사업’ 추진을 위해 서구청장은 지난 4월,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참여 예산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주민 개개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주민참여 예산학교’를 개최하여, 주민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서구 관계자는 “주민이 제안한 사업들에 대해 투명하고 공정하게 선정하고 주민들의 의견이 잘 반영되도록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2017년도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주민들이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좋은 아이디어 사업이 발굴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