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달라진 모습 국토정보플랫폼 통해 살펴보세요

국토부 국토정보플랫폼에 행복도시 최신 영상정보자료 현행화

2016-06-14     최형순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세종특별본부(본부장 홍성덕)는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의 최근영상정보를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원장 최병남)에서 운영하는 ‘국토정보플랫폼(http://map.ngii.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17일(화) 밝혔다.

박희주 행복청 도시공간정보팀장은 “행복도시의 건설 현황을 국민들에게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국토정보플랫폼과 같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주기적으로 영상정보 등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방침은 해마다 급변하는 행복도시의 현황을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최근 제작한 정사영상(지도처럼 만든 영상) 정보(2015년 9월 촬영, 51cm급)를 개방하기로 결정한 데 따른 것이다.

특히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그동안 국토정보플랫폼에서 제공한 행복도시 영상정보는 지난 2014년 이전 자료들이 대부분이다.

이번에 제공되는 고정밀 영상정보는 행복도시 전역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3차원 공간정보 구축사업에서 제작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누구나 국토정보플랫폼(http://map.ngii.go.kr)을 통해 행복도시의 최신 정사영상(지도처럼 만든 영상) 자료를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