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교장선생님 학교폭력예방 직접 지도
대전교육청, 학교폭력예방 학교장 연수 개최
2016-06-23 조홍기 기자
이번 연수는 초ㆍ중ㆍ고 학교장(304명)을 대상으로 현장중심 학교폭력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학교 관리자인 학교장에 대한 연수를 통하여 각 학교에서 학교폭력 예방 교육 활동을 내실화하고 학교폭력 사안처리의 적정성 확보를 지원하기 위한 연수이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학교폭력 법률 이해, 공정한 학교폭력 사안처리, 학교폭력 관련 분쟁 조정 등으로 이루어졌다. 연수 강사로는 현장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전문적인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변호사, 분쟁조정 전문가를 초빙하여 학교장을 위한 맞춤형 연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23일 연수에 참가한 서부 지역의 한 초등학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전문가로서의 학교경영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는 기회가 되었다.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학교폭력으로부터 더욱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시교육청 신인숙 학생생활교육과장은 “학교 현장에서 학생 사랑과 교육에 불철주야 헌신하고 계시는 교장 선생님들의 노고로 학교폭력 피해 응답률이 지난해 대비 16.3%가 감소하였다”며 “학생들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학교폭력 없는 건강한 학교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