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학교 전투부사관학과, 육군본부 현장견학

1학년 학생(40명) 6월 27일 육군본부 계룡대 현장견학

2016-06-28     김남숙 기자

대덕대학교 군사학부 전투부사관학과 허동욱 교수는 1학년 학생(40명)들은 2016년 6월 27일 육군본부 계룡대 현장견학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계룡대 현장견학은 육군본부 인사사령부에서 나라사랑 계룡대 견학 전담팀이 편성되어 국가방위의 중심지인 계룡대 개방을 통해 국민적 안보체험의 장으로 운영되고 있었다.

견학코스는 계룡대 소개 안보교육, 명예의 전당 및 육군기록전시관 견학, 페인트볼건 사격 및 병영식사 등 순환식 병영체험, 영내투어로 본청, 무기전시장, 통일탑, 주초석 등 잘 준비된 해설사에 의해 진행하였다.

계룡산 자락에 자리 잡은 계룡대는 육․해․공 3군본부가 위치한 국방의 중심지로서 잘 보존된 자연환경과 역사적 문화유산이 공존하고 있는 현장에서 국가방위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학생들에게 설렘과 긴장감을 갖게 하였다.

전투부사관학과장(허동욱교수)은“계룡대 현장견학은 육군의 전투부사관이 되고자하는 학생들에게 그동안 강의실에서 배운 군사학이론을 육군본부 지휘부를 찾아 새로운 환경에서 군 간부가 되려는 학생들에게 두려움보다 호기심으로 도전하게 하였으며, 명예의 전당과 육군기록전시관에 6․25전쟁 기획전시실, 행정박물전시실, 역대참모총장전시실 등 잘 준비 된 교육진행으로 학생들에게 장차 군 리더로서 꿈을 이뤄가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다.

대덕대학교 군사학부 전투부사관과는 2014년 신설되어 군장학생 합격률 전국 1위를 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군사학분야 명품 전투부사관학과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