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국방대와 학술교류 협정 등
2006-10-27 편집국
충남대학교(총장 양현수)와 국방대학교(총장 정동한)는 25일 오후 2시 30분 충남대 대학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양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군 상호협력을 위한 학술교류 협정을 맺었다.이들 대학은 앞으로 교수와 연구원의 교환 강의와 학생 교환 청강, 출판물과 교육자료, 정보의 상호교환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상호 교류·협력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서 전담 부서와 실무협의회를 두기로 했다.
'전력산업 기초인력 양성사업' 선정
충남대(총장 양현수)는 산업자원부가 주관하는 '2006 전력산업기초인력 양성사업'에 전기공학전공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내년 2월부터 2년간 6억3천700만원을 지원받아 우수 인재 유치, 첨단 기자재 확충, 장학금 지급 확대 등을 통해 신재생 에너지 분야의 특화된 인력을 양성하게 된다.
'대전시민초청 로켓발사대회' 27일 개최
충남대(총장 양현수)는 27일 오전 9시부터 교내 남부운동장에서 '2006 대전시민초청 로켓발사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에는 중등부 20여개팀, 대학·일반부 10여개팀이 참가해 물 로켓 제작 기술과 발사 실력 등을 겨룬다.
특히 '특명, 달걀을 살려라' 경기에서는 달걀을 물 로켓에 싣고 쏘아 올린 뒤 깨지지 않도록 하는 기술을 겨루는 등 흥미진진한 볼거리도 마련된다.
대전CBS 조성준 기자 dr7csj@c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