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16년 청소년 참여예산학교 개최

16일 공개 모집된 청소년참여위원회 학생 등 약50명 대상

2016-07-18     최형순 기자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지난 16일 공개 모집된 관내 청소년과 아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학생 등 약5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2016년 청소년 참여예산학교」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참여예산학교에서는 첫 번째로 아산시 오효근 교육행정팀장이 강사로 나서‘아산시 교육예산 이해’를 주제로 청소년에게 쉽고 재밌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해당분야의 전문 강사진의 ‘주민참여예산의 이해’,‘주민참여예산 상상워크숍’이란 주제로 청소년이 시정참여를 통해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올해로 3회째 개최되는 청소년 참여예산제에 매년 참여하는 학생 수가 증가하고 또한, 참여하는 학생 모두 적극적으로 개인의 의사를 밝히는 등 청소년들이 아산시 예산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는 사례이다”고 말했다.

이번 청소년 참여예산학교에 참여한 한 학생은 “정형화되고 형식적인 교육에서 탈피해 아산시에 제안하고 싶은 사업을 친구들 앞에서 자유롭게 발표하고 토론하는 기회를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오는 7월 30일 청소년 참여예산학교에서 도출된 제안을 더욱 구체화하고 우선순위도 정해보는 제안발표대회와 청소년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