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한 줌, 행복한 가을! 송편나눔’ 모두모여 한마음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월평‧갈마 교육복지네트워크 ‘송편나눔행사’ 개최
2016-08-31 조홍기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문)은 오는 9월 6일(화) 오전 10시, 월평2동 주민센터 앞에서 학생, 학부모, 지역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해울목’ 교육복지 네트워크 ‘사랑 한 줌, 행복한 가을! 송편나눔’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대전서부교육지원청과 서부 관내 사업학교 및 복지관, 주민센터, 청소년 수련원 등 7개 기관이 협력하여 지역 내 소외계층인 독거노인과 저소득가정에게 송편을 전해주고자 기획된 행사로,
특히, 올해는 SK네트워크 중부사업본부에서도 함께 참여하여 나눔행사를 진행하며, 320만원 상당의 추석물품도 함께 전달 받아 해가 거듭될수록 풍성한 네트워크 행사로 월평‧갈마 지역에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전부터 시작되는 행사는 각 학교 학부모들과 지역사회 자원봉사자들이 지역 내 이웃에게 전달할 밑반찬을 만들고, 학생들의 참여가 이뤄지는 오후 행사에는 학부모,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송편만들기 체험을 한 후, 직접 만든 송편과 밑반찬을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정에 직접 전달하여 나눔을 몸소 실천하는 시간도 갖게 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김동문 교육장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송편나눔 행사를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주체들이 함께 정을 나누며, 우리 아이들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의미 있는 나눔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